getc, getch, getchar, gets 의 차이점 > C , C++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C , C++

getc, getch, getchar, gets 의 차이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프롯
댓글 0건 조회 15,405회 작성일 06-06-13 04:25

본문

int getc(FILE *stream);

stdio.h

 - stream으로부터 문자를 하나 읽고 그 문자에 해당하는 정수 값을 반환해줍니다. 이 함수가 한번 실행되고나면 stream에 대한 file pointer가 증가하여 반복문을 사용한다면 파일을 문자 단위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파일의 끝이거나 에러가 발생하면 EOF를 리턴합니다.

 

int getch(void);

conio.h

- 키보드로부터 문자 하나를 읽어들일 때까지 시스템을 대기하도록 만듭니다. 역시 입력받은 문자를 해당하는 정수 값으로 반환해 줍니다.

 

int getchar(void);

stdio.h

- 매크로 함수입니다. 이 매크로 함수의 정의는 → #define getchar() getc(stdin) 이라고 stdio.h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결국은 특정화된 getc()함수의 사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능은 문자를 입력 받아서 해당하는 정수로 반환을 하는데, 다른 점은 stdin이 버퍼를 사용하기 때문에 엔터를 치기전까지 입력된 모든 문자를 처리한다는 것입니다. 즉, 겉으로는 한글자 한글자 처리하는 듯 보여도 실제로는 버퍼를 사용해서 엔터키 이전의 문자를 한번에 처리해주는 함수입니다.

 

char *gets(char *s);

stdio.h

- 문자열을 입력받아 s에 저장하고 이것의 첫 문자 주소를 반환합니다. 역시 문자열 입력의 끝은 엔터이며, 엔터는 널(NULL)문자로 변환되어 문자열의 끝에 자동으로 삽입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46건 1 페이지

검색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컴퓨터 정보,윈도우즈,리눅스,포토샵,3ds
맥스,프로그래밍 강좌팁

접속자집계

오늘
487
어제
359
최대
5,287
전체
636,193
Copyright © www.qdat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