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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no_profile 이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2,753회 작성일 10-08-17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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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 Envelopes- Envelope과 정점에 대한 작업을 하려 할때 사용한다. 

Select group-뷰포트에서 실수로 선택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Vertices-정점 선택을 켭니다. 
Envelopes-Envelope 선택을 켭니다. 
Cross Sections-단면 선택을 켭니다. 

Add-클릭해서 Bone을 Select Bones 대화상자에서 추가합니다
Remove-목록에서 Bone을 삭제합니다
Cross Section -이 옵션은 Envelpoe에 단면을 추가하고 삭제합니다. Edit Envelopes- Envelope과 정점에 대한 작업을 하려 할때 사용한다. Select group-뷰포트에서 실수로 선택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Vertices-정점 선택을 켭니다. Envelopes-Envelope 선택을 켭니다. Cross Sections-단면 선택을 켭니다. Add-클릭해서 Bone을 Select Bones 대화상자에서 추가합니다 Remove-목록에서 Bone을 삭제합니다 Cross Section -이 옵션은 Envelpoe에 단면을 추가하고 삭제합니다. Radius - Envelope 단면을 선택하고 크기를 조정합니다.
Squash - 늘어날 Bone을 위한 배수 값
Absolute - Bone에 100% 지정 가중치를 주려면 정점은 바깥쪽 갈색 Envelope 안에 있어야 합니다. 
Relative - 바깥쪽 Envelope 안에만 있는 정점은 100% 가중치를 갖지 못한다.
Envelope Visibility-선택되지 않은 Envelope가 보일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Falloff Flyouts - 화면에 표시되는 Envelope의 감쇄 곡선를 선택합니다
Falloff Fast Out - 가중치가 빠르게 줄어듭니다.
Falloff Slow Out - 가중치가 느리게 줄어듭니다.
Falloff Linear - 가중치가 선형으로 줄어듭니다.
Falloff Sinual - 가중치가 사인 파 모양으로 줄어듭니다.

Copy - 현재 선택된 Envelope의 크기와 형태를 메모리에 복사합니다
Paste - 복사된 버퍼를 현재 선택된 Bone에 Paste합니다.
Paste to All Bones - 복사된 버퍼를 Modifier의 모든 Bone에 Paste합니다.
Paste to Multiple Bones - 복사된 버퍼를 선택된 Bone에 Paste합니다.

Abs. Effect - 절대 가중치를 입력합니다. 
Rigid - 선택된 정점이 큰 영향력을 갖고 있는 한 Bone에 의해서만 영향을 받게 만듭니다.
Rigid Handles - 선택된 패치 정점의 핸들이 큰 영향력을 갖고 있는 한 Bone에 의해서만 영향을 받게 만듭니다. 
Normalize - 각 선택된 정점의 총 가중치가 1.0까지 추가되도록 만듭니다.
Exclude Verts - Bone을 제외 목록에 추가하면 제외 목록에 있는 모든 정점은 이 Bone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Include Verts - Bone을 제외 목록에서 제외하면 Bone이 이 정점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Select Exclude Verts - 현재 제외된 정점을 선택합니다.
Weight Table - Bone의 가중치를 보고 바꾸기 위한 테이블을 보여줍니다. 
Bake Selected Verts - 
Paint Weights-마우스을 드레그하여 선택된 Bone의 가중치를 준다.


Skin Modifier의 Weight Table은 여러 정점과 Bone의 정점 가중치를 한번에 바꿔줄수 있게한다. Radius - Envelope 단면을 선택하고 크기를 조정합니다. Squash - 늘어날 Bone을 위한 배수 값 Absolute - Bone에 100% 지정 가중치를 주려면 정점은 바깥쪽 갈색 Envelope 안에 있어야 합니다. Relative - 바깥쪽 Envelope 안에만 있는 정점은 100% 가중치를 갖지 못한다. Envelope Visibility-선택되지 않은 Envelope가 보일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Falloff Flyouts - 화면에 표시되는 Envelope의 감쇄 곡선를 선택합니다 Falloff Fast Out - 가중치가 빠르게 줄어듭니다. Falloff Slow Out - 가중치가 느리게 줄어듭니다. Falloff Linear - 가중치가 선형으로 줄어듭니다. Falloff Sinual - 가중치가 사인 파 모양으로 줄어듭니다. Copy - 현재 선택된 Envelope의 크기와 형태를 메모리에 복사합니다 Paste - 복사된 버퍼를 현재 선택된 Bone에 Paste합니다. Paste to All Bones - 복사된 버퍼를 Modifier의 모든 Bone에 Paste합니다. Paste to Multiple Bones - 복사된 버퍼를 선택된 Bone에 Paste합니다. Abs. Effect - 절대 가중치를 입력합니다. Rigid - 선택된 정점이 큰 영향력을 갖고 있는 한 Bone에 의해서만 영향을 받게 만듭니다. Rigid Handles - 선택된 패치 정점의 핸들이 큰 영향력을 갖고 있는 한 Bone에 의해서만 영향을 받게 만듭니다. Normalize - 각 선택된 정점의 총 가중치가 1.0까지 추가되도록 만듭니다. Exclude Verts - Bone을 제외 목록에 추가하면 제외 목록에 있는 모든 정점은 이 Bone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Include Verts - Bone을 제외 목록에서 제외하면 Bone이 이 정점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Select Exclude Verts - 현재 제외된 정점을 선택합니다. Weight Table - Bone의 가중치를 보고 바꾸기 위한 테이블을 보여줍니다. Bake Selected Verts - Paint Weights-마우스을 드레그하여 선택된 Bone의 가중치를 준다. Skin Modifier의 Weight Table은 여러 정점과 Bone의 정점 가중치를 한번에 바꿔줄수 있게한다. S- 정점이 선택되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M- 정점 가중치가 수정되었음을 알려줍니다.
N- 정점 가중치가 정규화되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R- 정점이 Rigid 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H- 패치 핸들이 Rigid라는 것을 알려줍니다.S- 정점이 선택되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M- 정점 가중치가 수정되었음을 알려줍니다. N- 정점 가중치가 정규화되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R- 정점이 Rigid 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H- 패치 핸들이 Rigid라는 것을 알려줍니다.Min Strength - 최소 정점 가중치를 설정 
Max Strength - 최대 정점 가중치를 설정 
Min Size - Paint Gizmo의 최소 크기를 설정
Max Size - Paint Gizmo의 최대 크기를 설정

Draw Ring - Paint Gizmo의 일부분으로 고리가 나타납니다. 
Draw Normal -Paint Gizmo의 일부분으로 Normal 화살표가 나타납니다. 
Draw Trace -표면 위의 붓 스트로크 경로를 보여주는 표시를 그립니다. 
Normal Scale - Paint Gizmo에서 Normal 화살표의 스케일을 설정 
Marker - Normal 화살표의 끝에 있는 원형 표시를 보여줍니다. 

Enable Pressure Sensitivity - 붓의 압력 감지를 켭니다. 
Pressure Affects -압력 감지에 의해 영향을 받을 붓의 변수를 선택합니다.
Predefined Str Pressure - 정해져 있는 Strength Pressure를 사용하려면 이 옵션을 켠다.
Predefined Size Pressure - 정해져 있는 Size Pressure를 사용하려면 이 옵션을 켠다.
 

Mirror-오브젝트의 Paint Gizmo를 Mirror하려면 이 옵션을 켠다.
Offset-Mirror 평면을 옮깁니다.
Gizmo Size- Gizmo 크기를 바꿉니다. 



Tree Depth - 충돌 검사에 사용되는 쿼드 트리의 크기를 결정합니다. 
Update On Mouse Up - 마우스 버튼이 눌러져 있을 때 시스템이 뷰포트를 갱신하지 않게 해준다.
Lag Rate - 스트로크가 칠해진 표면을 얼마나 자주 갱신할 것인지 결정합니다.Min Strength - 최소 정점 가중치를 설정 Max Strength - 최대 정점 가중치를 설정 Min Size - Paint Gizmo의 최소 크기를 설정 Max Size - Paint Gizmo의 최대 크기를 설정 Draw Ring - Paint Gizmo의 일부분으로 고리가 나타납니다. Draw Normal -Paint Gizmo의 일부분으로 Normal 화살표가 나타납니다. Draw Trace -표면 위의 붓 스트로크 경로를 보여주는 표시를 그립니다. Normal Scale - Paint Gizmo에서 Normal 화살표의 스케일을 설정 Marker - Normal 화살표의 끝에 있는 원형 표시를 보여줍니다. Enable Pressure Sensitivity - 붓의 압력 감지를 켭니다. Pressure Affects -압력 감지에 의해 영향을 받을 붓의 변수를 선택합니다. Predefined Str Pressure - 정해져 있는 Strength Pressure를 사용하려면 이 옵션을 켠다. Predefined Size Pressure - 정해져 있는 Size Pressure를 사용하려면 이 옵션을 켠다. Mirror-오브젝트의 Paint Gizmo를 Mirror하려면 이 옵션을 켠다. Offset-Mirror 평면을 옮깁니다. Gizmo Size- Gizmo 크기를 바꿉니다. Tree Depth - 충돌 검사에 사용되는 쿼드 트리의 크기를 결정합니다. Update On Mouse Up - 마우스 버튼이 눌러져 있을 때 시스템이 뷰포트를 갱신하지 않게 해준다. Lag Rate - 스트로크가 칠해진 표면을 얼마나 자주 갱신할 것인지 결정합니다.Always Deform - Bone 과 제어되는 점 사이의 변환 관계를 편집한다. 
Ref. Frame- Bone과 메쉬가 참조 위치에 있는 프레임을 설정합니다.
Back Transform Vertices - 메쉬를 Bone 구조에 링크할 수 있게 해줍니다.(버텍스 번형)
Rigid Vertices - 정점을 영향을 많이 미치는 하나의 Bone에만 가중치 100%로 지정한다. 
Rigid Patch Handles - 패치 모델에서 패치 핸들 가중치가 Knot 가중치와 똑같이 만든다.
Bone Affect Limit-한 정점에 영향을 줄 수 있는 Bone의 갯수 
Reset Selected Vertices-선택된 정점의 가중치를 Envelope의 기본 설정으로 리셋합니다. 
Reset Selected Bone-선택된 Bone의 Envelope을 위해 계산된 원본 가중치로 다시 리셋합니다.
Reset All Bones-모든 정점 가중치를 원본 가중치로 다시 리셋합니다.
Save/Load - Envelope 위치,형태를 저장할 수 있게 해줍니다.
Update on mouse up-마우스 버튼이 눌러져 있으면 갱신되지 않습니다. Always Deform - Bone 과 제어되는 점 사이의 변환 관계를 편집한다. Ref. Frame- Bone과 메쉬가 참조 위치에 있는 프레임을 설정합니다. Back Transform Vertices - 메쉬를 Bone 구조에 링크할 수 있게 해줍니다.(버텍스 번형) Rigid Vertices - 정점을 영향을 많이 미치는 하나의 Bone에만 가중치 100%로 지정한다. Rigid Patch Handles - 패치 모델에서 패치 핸들 가중치가 Knot 가중치와 똑같이 만든다. Bone Affect Limit-한 정점에 영향을 줄 수 있는 Bone의 갯수 Reset Selected Vertices-선택된 정점의 가중치를 Envelope의 기본 설정으로 리셋합니다. Reset Selected Bone-선택된 Bone의 Envelope을 위해 계산된 원본 가중치로 다시 리셋합니다. Reset All Bones-모든 정점 가중치를 원본 가중치로 다시 리셋합니다. Save/Load - Envelope 위치,형태를 저장할 수 있게 해줍니다. Update on mouse up-마우스 버튼이 눌러져 있으면 갱신되지 않습니다. Show Colored Vertices-정점들의 가중치에 따른 정점들의 색상 
Show Colored Faces-면들의 가중치에 따른 면들의 색상. 
Show All Envelopes-모든 Envelope을 동시에 보여줍니다.
Show All Vertices-모든 정점에 작은 십자 표시(Tick)를 그려줍니다.
Show All Gizmos - 모든 Gizmo를 보여줍니다. 
Show No Envelopes - Envelope이 선택되도 Envelope이 보이지 않게 해준다
Draw on Top -다른 모든 오브젝트 위에 어떤 요소가 그려질 것인지를 결정
Cross Sections-단면이 모든 것보다 위에 그려지게 합니다.
Envelopes-Envelope이 모든 것보다 위에 그려지게 합니다.Show Colored Vertices-정점들의 가중치에 따른 정점들의 색상 Show Colored Faces-면들의 가중치에 따른 면들의 색상. Show All Envelopes-모든 Envelope을 동시에 보여줍니다. Show All Vertices-모든 정점에 작은 십자 표시(Tick)를 그려줍니다. Show All Gizmos - 모든 Gizmo를 보여줍니다. Show No Envelopes - Envelope이 선택되도 Envelope이 보이지 않게 해준다 Draw on Top -다른 모든 오브젝트 위에 어떤 요소가 그려질 것인지를 결정 Cross Sections-단면이 모든 것보다 위에 그려지게 합니다. Envelopes-Envelope이 모든 것보다 위에 그려지게 합니다.Joint Angle Deformer - 모체와 자손 Bone에 있는 정점을 변형할 수 있는 격자를 갖고 있습니다.
Bulge Angle Deformer - 모체 Bone의 정점에만 작동하는 격자를 갖고 있습니다.
Morph Angle Deformer - 모체와 자손 Bone의 정점에 작동합니다
Add Gizmo-현재 Gizmo에 정점에 추가합니다.
Remove Gizmo-선택된 Gizmo를 삭제합니다.
Copy-선택된 Gizmo 를 Copy합니다.
Paste- Gizmo를 Paste합니다
Joint Angle Deformer - 모체와 자손 Bone에 있는 정점을 변형할 수 있는 격자를 갖고 있습니다. Bulge Angle Deformer - 모체 Bone의 정점에만 작동하는 격자를 갖고 있습니다. Morph Angle Deformer - 모체와 자손 Bone의 정점에 작동합니다 Add Gizmo-현재 Gizmo에 정점에 추가합니다. Remove Gizmo-선택된 Gizmo를 삭제합니다. Copy-선택된 Gizmo 를 Copy합니다. Paste- Gizmo를 Paste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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