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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ase' x 포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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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쉬 오브젝트의 포멧을 보면 ase' 3ds' x ...
여러가지 포멧이 있습니다.

과거' 3ds가 많이 쓰였던걸로 압니다...
하지만' dxsdk 예제를 보면 모두 x 포멧을 씁니다.
물론' 3ds 포멧 출력하는 소스등두 돌아다니는 것을 보았구여~

근디 요즘 3dmax를 보면 max 포멧이고' 3ds 포멧은 과거 도스시절의
3dmax의 구 포멧 이더군여...

머' 암거나 써두 상관은 없을것 같습니다만...
과연 성능이나 효율은 어떤 것이 낳은지 궁금합니다.
과거에 x 포멧에 대하여 애니메이션을 구현한적이 있는데'
속도가 좀 느리단 생각을 했었습니다.(옵션때문인가???)

게임에 적합하고 효률적이며 자주 쓰이는 포멧을 알고 싶습니다.
물론' x<->ase<->3ds<->max 변환 툴들은 많이 보았습니다만.
각각 변환했을 경우 종종 오브젝트가 깨지는 경우가 있더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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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에서 사용하는 파일 포멧은 x파일이더군요...
x파일 export용 plugin은 ms사의 directx홈페이지에도 있습니다.
그리구 이것을 이용해 이것저것 구현을 하긴 하는데
그것을 사용하는 개발자의 입장에서 보면 정확히 그 안에 무슨 내용이 있고
파일 포멧을 고칠수도 없을 뿐더러 군더더기 정보도 많을지도 모르게습니다.
님의 말씀대로 애니메이션 구현할때도 느린원인이 파일포멧때문이라면 고칠수도 없죠...

x나 ase' 3ds' max 이런 파일 포멧을 직접 게임에 쓰기에는 좀 비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아무래도 필요한 내용만 직접 뽑아서 쓰는게 가장 좋겠죠...
물론 시간과 노력' 시행착오 과정을 겪겠지만 별로 어렵지는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3D 게임 개발 업체들은 보통 직접 정보를 뽑아서 쓰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maya'max plugin등등은 직접 만들어서 쓰죠...
이건 기술이라면 기술일 수 있거든요...3D엔진하고도 결부되기 때문에...
정보가 그렇게 흔하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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