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d,melt 사용한 종이에 물방울 > 3DMAX 스터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3DMAX 스터디

ffd,melt 사용한 종이에 물방울

본문

구를 하나 만들어줍니다.  


Geometiic/Deformable -> FFD(box) 선택하여줍니다.


0d49514a994c9cca48a5c1c25efe3eb4_1549765126_1965.jpg

파라미터에서 set Number of Points 에서 2x2x2 로만들어준다

여기서 height : 값이 중요하다 종이의 두게인데 이걸 잘조정해야

 물방울이 떨어지면서 종이에 붙으면서 떨어지지는듯한 모양이만들어진다.

Deform 에서 all vertices 선택하여주세요 본인이 원하는 만큼값을주세요

tension 값도 조정해주세요


0d49514a994c9cca48a5c1c25efe3eb4_1549765127_5527.jpg

bind to space warp 를 이용하여 객체을  서로 연결해준다


0d49514a994c9cca48a5c1c25efe3eb4_1549765129_0833.jpg

이제 구체를 이동시켜보자 그럼 구체가 찌그러지는 모양을 볼수 있다.
0d49514a994c9cca48a5c1c25efe3eb4_1549765131_7113.jpg

방향하고 뭉게지는 값을 조정하여 본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qdata.co.kr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