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필터 간단한 설명 > 포토샵 Q&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포토샵 Q&A

포토샵 필터 간단한 설명

본문

Filter / artistic 회화적인 효과 연출

Colored Pencil  :  색연필로 그린듯한 효과를 줍니다.
Cutout  :  이미지의 색상과 면을 단순화시킵니다.
Dry Brush  :  마른붓으로 그림을 그린듯한 느낌을 줍니다. 유화와 수채화의 중간느낌을 표현합니다.
Film Grain  :  이미지에 노이즈를 추가합니다.
Fresco  :  이미지에 르네상스시대의 프레스코벽화 같은 느낌을 줍니다.
Neon Glow  :  이미지에 네온효과를 적용합니다.
Paint Daubs  :  6가지의 붓을 이용하여 거친 붓터치의 효과를 만듭니다.
Palette Knife  :  유화에서 사용되는 팔레트 나이프를 가지고 그린 것과 같은 효과를 주는 필터입니다.
Plastic Warp  :  이미지에 랩을 씌운듯한 효과를 줍니다.
Poster Edges  :  이미지의 색상을 단순화 시켜 포스터와 같은 효과를 줍다.
Rough Pastels  :  이미지를 파스텔로 그린듯한 효과를 줍니다.
Smudge Stick  :  물감이 마르기전에 문지른듯한 효과를 줍니다.
Sponge  :  젖은 스폰지로 터치한것과 같은 효과를 줍니다.
Underpainting  :  질감이 있는 종이에 터치한 듯한 느낌을 줍니다.Texture필터와 유사한 효과를 적용한다.
Watercolor  :  수채화와 같은 효과를 줍니다.


blur 이미지의 초점흐리기

Blur : 이미지를 흐리게 합니다.
Blur More : Blur를 3~4회 실행한 것과 같은 효과를 줍니다.
Gaussian Blur : 가우스 곡선이라고 불리우는 수의 공식에 따라 Blur효과를 줍니다.
Motion Blur : 이미지가 움직이는 듯한 효과를 줍니다.
Radial Blur : 이미지가 빠르게 회전하거나 줌아웃시킨 것 같은 효과를 줍니다.
Smart Blur : 이미지의 모서리 이외의 부분을 흐리게 줍니다.


brush strokes 다양한 붓과 잉크로 터치한 듯한 회화적인 느낌을 적용합니다

Accented Edges : 색상의 경계선을 강조시키는 필터입니다.
Angleed Strokes : 브러시에 각을 주어 터치한 듯한 효과를 줍니다.
Crosshatch : X자모양의 빗살무늬로 이미지를 표현합니다.
Dark Strokes : 이미지에 어두운 부분과 환한 부분의 터치를 강조합니다.
Ink Outlines : 이미지의 외곽부분을 잉크를 이용하여 덧그린 듯한 효과를 적용합니다.
Spatter : 에어브러시로 뿌린 듯한 효과를 적용합니다.
Sprayed Strokes : 이미지의 외곽을 에어브러시로 뿌린 듯한 효과를 적용합니다.
Sumi-e : 일본의 전통회화기법을 모방한 필터로 수묵화처럼 물감이 번진 듯한 느낌을 표현하는 필터입니다.


distort 다양한 붓과 잉크로 터치한 듯한 회화적인 느낌을 적용합니다

Diffuse Glow : 배경색상의 밝은 부분에 빛의 입자를 뿌려주어 빛이 발하는 효과를 줍니다.
Displace : 선택한 PSD 파일에 의하여 이미지를 변형해 줍니다.
Glass : 투명유리를 통해 이미지를 보는 듯 표현해 줍니다..
Ocean Ripple : 이미지를 물결 속에 비추는 듯한 느낌으로 표현해 줍니다.
Pinch : 미지가 오목 들어가고 볼록 나온 듯한 표현해 줍니다.
Polar Coordinates : 이미지를 지구 극좌표의 형태로 변형시킵니다
Ripple : 이미지를 잔잔한 물결의 파동으로 만드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Shear : 이미지를 그래프의 모양에 따라 변형돼 보이게 표현 해 줍니다..
Spherize : Pinch 필터의 효과와 비슷하며 원구나 원통형의 이미지로 보이게 표현 해 줍니다
Twirl : 이미지의 중심을 축으로  회오리 치듯이 회전하는 느낌으로 표현해 줍니다.
Wave : 이미지를 복잡한 물결 모양으로 세밀하게 표현해 줍니다.
Zigzag : 이미지를 물의 파장 형태로 표현해 줍니다.


noise 이미지에 노이즈를 첨가합니다.

Add Noise : 이미지에 노이즈를 추가하여 거친이미지로 표현합니다.
Despeckle : 이미지에서 채도가 급격이 차이나는 와곽선같은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이미지부분에 Noise나 모아레를 제거합니다.
Dust & Scratches : 상태가 좋지 못한 이미지의 흠집과 얼룩등을 옵션박스의 수치를 조절하여 제거하여 줍니다.
Median : 이미지에서 설정한 중간값으로 이미지의 노이즈를 제거합니다.



pixelate 픽셀들에 변형을 적용하는 필터입니다.


Color Halftone : 픽셀들을 분해하여 인쇄물을 확대하여 본 듯한 효과를 표현하는 필터로 분해된 픽셀들은 망점으로 표시됩니다.
Crystallize : 픽셀들을 단색의 다각형의 단위로 뭉쳐서 보여줍니다.
Facet : 이미지주변의 픽셀들을 뭉쳐서 색상을 단순화 시켜주는 필터입니다.
Fragment : 이미지를 반투명유리를 통해 본 듯한 효과를 적용합니다.이미지가 좌우로 흔들리는 듯한 효과를 적용합니다.
Mezzotint : 이미지의 동판화의 기법을 적용합니다.
Mosaic : 이미지의 픽셀을 정사각형의 모자이크형태를 적용합니다.
Pointallize : 이미지의 픽셀들을 작은 점들로 찍어서 표현합니다. 즉 , 점묘화의 기법으로 이미지를 표현하여 줍니다.


render 조명효과를 줍니다.

3D Transform : 이미지를 부분적으로 3D 입체적으로 변형하는 필터입니다.
Clouds : 색상 모드의 전경색과 배경색을 이용하여 구름모양의 무늬를 만들어주는 필터입니다.
Difference Clouds : Clouds 필터와 비슷한 개념인데 배경과 전경색상을 이용한 구름효과를 이미지에 적용한 효과를 주는 필터입니다.
Lens Flare : 이미지에 카메라 렌즈에 맺히는 반사광을 표현하는 필터입니다.
Lighting Effects : 조명 효과를 구성하는 필터입니다.
Texture Fill : 흑백 이미지파일을 불러와서 텍스처를 적용하는 필터입니다


sharpen 이미지의 선명도를 높입니다.

Sharpen : 이미지의 색상대비를 증가시켜 이미지를 선명하게 표현해주는 필터입니다.
Sharpen Edges : 이미지의 경계선에 새픈효과를 주어 이미지를 선명하게 표현해 주는 필터입니다.
Sharpen More : 샤픈명령을 여러번 적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적용합니다.
Unsharpen Mask : 샤픈효과를 옵션박스를 통해 수치를 조절함으로써 보다 세밀하게 샤픈효과를 적용합니다.



sketch 다양한 붓과 잉크로 터치한 듯한 회화적인 느낌을 적용합니다



Bas Relief : 전경색과 배경색상을 이용하여 이미지에 입체적인 효과를 적용합니다.
Chalk & Charcoal : 분필과 목탄으로 그린 듯한 효과를 적용합니다.
Charcoal : 목탄으로 그린 것과 같은 효과를 적용합니다.
Chrome : 이미지에 흑백색상의 금속과 같은 효과를 적용합니다.
Conte Cryon : 질감이 있는 종이위에 크레용을 이용하여 그린 듯한 효과를 적용합니다.
Graphic Pen : 이미지를 가는 펜으로 그린 듯한 효과를 적용합니다.
Halftone Pattern : 하프톤의 망점을 통해서 보는 것처럼 이미지를 변환합니다.
Note Paper : 이미지에 엠보스효과와 그레인효과를 적용합니다.
Phtocopy : 이미지를 복사한 것과 같은 효과를 적용합니다.
Plaster : 석고틀에서 떼어낸 듯한 입체적인 효과를 적용합니다.
Reticulation : 이미지에 지정된 칼라로 점을 뿌려줌으로써 오래된 사진과 같은 효과를 적용합니다.
Torn Edges : 이미지의 경계면이 찢긴 종이의 가장자리와 같은 효과를 적용합니다.
Water Paper : 젖은 종이의 물감번짐을 표현해 줍니다


stylize


Diffuse : 이미지경계의 픽셀들을 흩뿌려줌으로써 회화적인 이미지를 만듭니다.
Emboss : 이미지의 레벨값을 인식하여 명암에 따라 엠보싱효과를 적용합니다.
Extrude : 이미지를 쪼개어 돌출되어 보이게 됩니다.
Find Edges : 이미지의 경계선만을 남기고 그 외의 나머지 부분은 흰색상응로 밝게 처리하여 줍니다.
Glowing Edges : 이미지의 경계선은 네온으로 처리하여 주고 그외의 나머지 부분은 검은색상으로 처리하여 마치 밤거리의 네온사인과 같은 효과를 줍니다.
Solarize : 필름을 강한빛에 쬐어주어 현상하는 사진기법을 본뜬 필터입니다.
Tile : 이미지를 쪼개어 흩어진 타일의 형태로 보여줍니다.
Trace Contour : 이미지의 외곽선부분을 Find Edges와 같이 표현하여 줍니다.
Wind : 이미지가 바람에 날리는 듯한 효과를 적용합니다.


texture

Craquelure :벽이 갈라져 패인 듯한 효과를 줍니다.
Grain : 이미지에 다양한 노이즈를 적용합니다.
Moaic Tile : 이미지를 불규칙한 모자이크 모양의 그림을 그린 듯한 효과를 적용합니다
Patchwork : 이미지를 규칙적인 타일의 형태로 분할하여 표현하여 줍니다.
Stained Glass : 이미지를 스테인드글라스의 형태로 표현합니다.
Texturizer : 이미지를 다양한 텍스쳐의 질감으로 표현하여 줍니다.


video

De-Interlace : 비월주사바식의 비디오에서 캡쳐한 이미지에서 발견되는 주사선들을 선택적으로 제거하여 줍니다.
NTSC Color : 이미지의 색상을 TV에서 재현사능한 색상범위로 제한시켜주는 필터입니다.


other


Custom : 필터를 직접 만듭니다.
DitherBox : 특정 RGB색상에 대한 디더링된 패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
High Pass : 색상변화가 뚜렷히 나타나는 경계선으로부터 지정한 반경내에 있는 픽셀들은 보호하고, 그 나머지 부분은 중회색으로 중화시킵니다.
Maximum : 이미지의 경계선으로부터 지정한 범위내에 있는 픽셀들 중 가장 밝은 픽셀로 나머지 픽셀들을 대치시킵니다.
Minimum : 이미지의 경계선으로부터 지정한 범위내에 있는 픽셀들 중 가장 어두운 픽셀로 나머지 픽셀들을 대치시킵니다.
Offset : 이미지나 선택 영역을 가로 또는 세로로 지정한 픽셀수만큼 옮겨 줍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qdata.co.kr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PC 버전으로 보기